본문 바로가기

Python

다운받은 유튜브 자막을 smi로 만들기 (2)

이 포스팅은 python과는 관련이 없지만, 이전 포스팅과 관련이 있어 올립니다.


다운받은 유튜브 자막을 smi로 만들기

http://stanleykou.tistory.com/entry/%EB%8B%A4%EC%9A%B4%EB%B0%9B%EC%9D%80-%EC%9C%A0%ED%8A%9C%EB%B8%8C-%EC%9E%90%EB%A7%89%EC%9D%84-smi%EB%A1%9C-%EB%A7%8C%EB%93%A4%EA%B8%B0


자막을 python을 이용하여 변환시켜도 되지만, 이건 python 공부를 하기 위해 이용했던 것이고요,

자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srt 형태의 자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설치한 자막 애드온의 기능인, 자막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면 중간 쯤에 있는 "CC" 라고 적힌 자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한 가지 문제는 있습니다.


곰 플레이어 등 흔히 쓰이는 플레이어에서 한글 자막을 읽어들이면 인코딩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지요. 이럴 때는 NotePad++ 등에서 일단 이 다운로드 받은 srt 파일을 읽어들인 후, "인코딩 - UTF-8로 표시" 를 선택합니다.



이후, 곰플레이어등을 이용하여 재생하면 자막과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srt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 플레이어를 쓰는 분이 계시다면, srt -> smi 변환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Uzys srt -> smi Converter

http://uzys.tistory.com/19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