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 워치는 무선충전을 탑재하지 않았지만, 갤럭시 S6는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

애플 워치는 무선충전을 탑재하지 않았지만, 갤럭시 S6는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을 비교하는 것은 약간 불공평한가요?

그렇지만 어떻게 보면 오히려 배터리 용량이 적은 스마트워치에 무선충전 기능이 더 필요할 것 같기도 한데요. 어찌되었건애플은 이번 애플워치에 무선충전 기능을 넣지 않았습니다. 대신 꽤 크고 무거워 보이는 유선 충전장치를 달았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6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들어갔고 업계는 이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일지주목되고 있습니다.

이와 연관된 기사를 하나 소개합니다.


Why Apple may go its own way with wireless charging

애플이 독자적인 무선충전 규격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는 이유에 대하여

http://www.computerworld.com/article/2896775/why-apple-may-go-its-own-way-with-wireless-charging.html


기사에 따르면, 스마트워치 분야에서는 무선충전 보다는 "적절하게 스마트폰과 연동되는"것이 훨씬 큰 이슈이기 때문에, 무선충전이 조금 덜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은 항상 "표준을 따르기 보다는", "자신들의 기기에 적합한 기능을 채용해 왔기 때문에", 표준을 순순히 따를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하네요. 애플은 이미 Near Magnetic Field Resonance (NMFR)를 이용한 기술 등, 무선충전과 관련된 특허를 최소 5개 이상 확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업계표준을 항상 무시해 왔던 애플, 무선충전 분야에서는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