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MEAN: Mongo db, Express, Angular js, Node js

http://mean.io/


Node js는 이제 업계에서 주요 개발기술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https://www.quora.com/What-companies-are-using-Node-js-in-production

에 따르면, Netflix, Newyork Times, LinkedIn 등 유명 기업들이 Node js를 이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떠오르는 MEAN이 있는데요, MEAN은 Mongo db, Express, Angular js, Node js를 묶은 말입니다.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것들은 다 엮어놓은 듯하네요.

이 MEAN을 통합하여 배포하는 사이트가 http://mean.io/ 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게 장점이겠네요. 물론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다고 해서 그 기능이 모자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시작이 쉬울 뿐이지, 제대로 잘 만드는 건 어렵습니다)





한국에서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SI 3사의 영향으로 Spring Framework가 대세입니다. 스프링을 이용하는 프로젝트도 많고, 인력도 많고요. 

저는 MEAN이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정말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깊게는 알지 못해서 어떤 것이 어떤 점에서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MEAN이 굉장히 큰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어, 검색을 통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도 MEAN이 퍼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