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ckOverflow

Stack Overflow Reputation 1000점을 달성!

스택 오버플로우 ( https://www.stackoverflow.com )는 개발자, 특히 앱/웹 개발자라면 누구나 친숙하게 여기고 질문을 (가끔) 올리며, 답을 구하는 곳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주로 검색만 하고 질문도 잘 하지않고, 답글을 달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하지만 답글을 달다보면 실력도 오르고 (영어실력도!) 재미도 있습니다.


오늘은 올해 목표였던 SO Rep 1000점을 달성한 기념 포스팅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올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연말에 열심히 달린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1000점을 달성하면 좋은 점은:


https://stackoverflow.com/help/privileges



1. 질문글/답글의 점수를 클릭하면  Up과 Down이 각각 몇 표인지 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글이 있다면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706500/how-do-i-generate-a-random-int-number-in-c




점수를 클릭 해 봅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숫자 1227만 보이지만,  점수가 1000점 이상인 사람들은 점수 클릭 시 +1254 와 -27이 각각 보이게 됩니다.


2. 그리고... 별 건 아니지만, 네임카드에 마우스를 올리면 확대되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이런 네임카드에 마우스를 올리면....




짜잔!





3. 스택 오버플로우 채팅방 ( https://chat.stackoverflow.com/ )에서 특정 인원 여러 명을 지정해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채팅방) 채팅의 종류에는 채팅참여 (20점 이상),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채팅방 생성 (100점 이상), 그리고 1000점 이상이면 특정 인원을 지정해서 채팅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택 오버플로우 활동을 많이 하다보면, 점수가 오를수록 권한이 늘어나지만 책임도 따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00점이 되면 얻을 수 있는 리뷰 권한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다른 사람의 글을 리뷰해 주는 겁니다. 리뷰 대상은 1) 처음 글을 올린 사람, 2) (광고로 의심되는) 오래된 질문에 댓글을 단 경우, 3) 수정이 필요해 보이는 글에 대해, 그 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코멘트나 플래그로 남기는 겁니다.


리뷰를 많이 한 사람은 다음 스택오버플로우 선거에서 중재자로 선출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모두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