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집맛집

[점심] 삼성동 코엑스 미사리밀빛초계국수

미사리밀빛초계국수 삼성코엑스몰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J114호 (우)06164

연락처 02-6002-6566


지금 포스팅할 때까지만 해도 미사리 별빛 초계국수인줄 알았다. 밀빛은 무슨 뜻일까. 초계국수. 식초와 닭이 들어간 국수다.



전경은 노룩취재... 인데 다음 로드뷰가 실내는 안되는 것 같아서 코엑스로 대체.





면을 아주 좋아하는 나는 면종류 음식은 보통 가리지 않는다. 게다가 초계국수 위치는 우리회사에서 가기엔 꽤 먼, 코엑스 한 복판이다. 봉은사역 쪽에서는 가깝지만, 나에겐 아주 멀다.



초계국수. 8500원. 별점 2/5.


나는 면을 아주 좋아한다고 아까 말했다. 라면, 짜장, 짬뽕, 밀면, 비빔면, 맵고 짜고 자극적인 온갖 면을 다 좋아한다.


초계국수를 처음 맛본 느낌은, 마치 제주도에서 고기국수를 먹었을 때의 느낌과도 같았다. 그때의 느낌은, 아, 고기와 국수구나. 근데 왜 이걸 같이 먹지? 이 정도.


닭과 국수가 나왔다. 배추 몇 조각과 오이 몇 조각도 함께 있었다.


근데 여기 와본 사람은 알겠지만, 꽤 오래 기다려야 한다. 다른 집 보다 여기가 더 잘된다. 나도 한 20분은 기다린 것 같았고, 가게는 넓었고, 회전도 빨랐고, 결론적으로 무수히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맛은 좀 주관적인 것 같다. 이 집은 잘 되는 곳이다. 그리고 이 맛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다. 차가운 국물과 "따뜻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 닭을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한다. 근데 이 돈을 내고 먼 거리를 와서 이걸 먹기는 좀 그럭저럭이다. 


게다가 한의학을 별로 안믿는 나는 따뜻한 속성이니 차가운 속성이니 정령소환이니 메테오 마법이니 다 비슷비슷하게 믿지 않는다. 오백년 전의 동의보감을 가지고 나와서 연구도 하나도 안하고 무슨 무슨 효과가 있어 학생, 여성, 직장인에게 좋다는 그런 아침방송같은 말은 제발 그 누구도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국물은 식초 간이 강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식초나 겨자를 첨가하기 전에 미리 맛을 한 번 보는 것이 좋다. 



#내돈내고밥먹은집 #내돈내고리뷰하기

'밥집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녁] 연두  (0) 2017.07.12
[점심] 진국수  (0) 2017.07.12
[점심] 삼성동 비야게레로  (0) 2017.07.10
[점심] 삼성동 파리스 치킨  (0) 2017.07.09
[점심] 삼성동 현대백화점 이십사절기  (0) 2017.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