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온라인으로 한글 HWP 뷰어 + 편집하기 - 폴라리스 오피스

국산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는 건 자랑스러운 일이지만, 현업에서 일하다보면 한글 프로그램은 좀 짜증납니다.

집에 한글을 설치해 놓고 쓰는 사람은 아마 드물 것이고, 워드에서 한글파일을 열면? 당연히 안됩니다.

 

한글뷰어? 물론 한컴에서 제공합니다. 근데 설치도 해야하고, 뭔가 잘 안될때도 있고... 솔직히 한컴에서 이걸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버린 자식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오피스를 쓰긴 하는데, 이건 HWP로 저장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안쓴지 오래되었는데 웹툰과 HWP 뷰어만 씁니다. 이제 21세기가 된지도 한참 되었는데, 우리도 글로벌 표준으로 갈수는 없는걸까요? 한컴에서 더 뛰어난 DOC뷰어를 만들거나, 또다른 누군가가 그런거 만들어 주면 안되나요?

 

안타깝지만, 그런거 불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HWP를 쓰거든요. 그래서 결국 HWP용 뷰어가 하나는 필요합니다.

 

어제 검색하다 찾은건데, 이런게 있습니다.

폴라리스 웹오피스 

hwp.polarisoffice.com

 

요 근래에 정부(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자료를 읽어보려고 하는데 역시나 HWP입니다. 아마도 주식하시는 분들은 정부 동향이나 기재부 자료 보시려고 한글뷰어가 있을텐데, 솔직히 저는 한컴뷰어 같은거 맥에 깔기 싫어서, 그리고 네이버창 열어놓기 싫어서 HWP 보기가 참 싫었습니다.

 

그래서 폴라리스 오피스로 열어보니....

 

 

오 됩니다. 맥북에서도 열리고, 편집은 안되네요 (찾아보니 편집은 윈도우에서만 된다고 합니다.) 나중에 맥북 편집도 열어주겠죠? 어차피 웹으로 하는거니까 어떻게 다 될것 같기는 한데...

 

잠시 사용해 보니

 

- 광고 뜹니다. 뭐 무료로 쓰는거니까 광고는 있어줘야죠. 광고 없는게 더 불안함.

- 맥북에서 스크롤이 되게 민감합니다. 줌, 스크롤 모두 민감하네요. 

- 신기하게 로그인 이런 거 필요없이 곧바로 문서를 열어줍니다. 웹페이지 열고, HWP 드래그하면 곧바로 보여줍니다. 이 부분은 큰 장점인 듯

 

 

 

웹사이트로 들어가 보니 설명도 있네요. 

 

www.polarisoffice.com/ko/webhangul

 

https://www.polarisoffice.com/ko/webhangul

더 많은 포맷을 지원하는 Polaris Office 한번의 설치로 MS Office의 DOCX, XLSX, PPTX 뿐만 아니라 HWP, PDF, ODT, TXT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작업이 가능합니다.

www.polarisoffice.com

 

설명을 보니,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등 다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은 물론 오픈오피스, 리브레오피스 같은 것으로도 가능은 하지만, 그것들은 뭔가 모르게 미묘한 성능인데다가 설치도 해야 하니, 웹으로 할 수 있다는 건 폴라리스 오피스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제 MS 오피스를 살 곳이 MS 말고도 생긴 것 같습니다. 역시 21세기.. 역동적이야 짜릿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