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8)
[저녁] 연두 연두 서울 강남구 삼성로103길 12 02-567-7321 골목길 사이에 위치한 작은 가게. 보통은 점심맛집을 찾아다니는 편이지만, 저녁도 먹어야 하고 술도 마시고 싶을 때는 연두로 가는 편이다. 반주를 위해서 많이 찾는 편. 최근에는 점심메뉴도 생겼다고 하는데, 아직 점심은 안먹어봤다. 솔직히 여기는 너무 많이 가서 별점을 매기지는 않겠다. 적당히 회사에서 떨어진 위치에, 적당히 조용하고, 일본식으로 꾸며져 있고, 클라우드 생맥주가 맛있고, 치킨 안주 종류가 맛있는 곳이다. 연어 샐러드. 가격 모름. 원래 내가 결제할 때 아니면 가격따위 신경쓰지 않는거다. 연어는 솔직히 못만들기도 어려운 음식이라 어지간하면 맛있고, 여기는 맥주와 잘 어울리도록 살짝의 간장소스를 올려준다. 신난다 신난다 ㅋ 클라우드 생..
[점심] 진국수 진국수 서울 강남구 언주로98길 19 (우)06147 02-508-2909 점심에 밥먹으려면 기다려야 하고, 의외로 저녁장사도 하는 진국수. 점심에 먹기 힘들다면 저녁에 들러서 먹어보자. 가게 사진은 노룩취재. 나는 면을 좋아한다. 메밀면, 밀면, 쌀국수, 칼국수, 잔치국수.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하며, 열심히 찾아먹는 편이다. 특히나 뜨거운 국물과 함께 나오는 면을 좋아하는데, 속도 든든하고 소화도 잘되는 느낌이라서 그렇다. (물론 냉면도 좋아한다) 진국수에서 먹은 면의 면발은 먹어본 것 중 최고였다. 정말 탄력있다. 다른 곳에서는 이런 면을 먹어본 적이 없다. 진국수의 면은 중면이다. 정확히 중면인지는 모르겠는데, 적어도 소면은 아니다. 처음 간판에서 받은 느낌은 할머니가 하는 잔치국수와 분식같은 그..
[점심] 삼성동 비야게레로 비야게레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78길 12 (우)06154 월~토 12:00 ~ 22:00 월~금 브레이크타임 14:30 ~ 18:00 최근에 새로 생긴 곳이다. 작년? 재작년 쯤에 생긴 것 같다. 가게에 들어서면 남미 느낌의 저렴하고 토속적인 분위기가 난다. 인테리어에 많은 돈을 들이지는 않았을 것 같지만, 뜨겁고 정렬적인 남미의 느낌이 물씬 난다. 물론 남미에는 가본 적 없지만. 입구 앞에 소파가 하나 있는데, 기다리는 동안 앉아있을 수 있다.즉, 이 집은 기다려서 먹는 집이다. 보통 오래 기다려서 먹는 집은 요리사가 만드는데 오래 걸리거나, 자리가 좁은 경우다.물론 빨리 나오는데도 맛있어서 많은 사람이 기다리는 집도 있지만, 그런 경우에는 보통 얼마 안지나서 큰 가게로 이사를 가기 때문에 실제로는 ..
[점심] 삼성동 코엑스 미사리밀빛초계국수 미사리밀빛초계국수 삼성코엑스몰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J114호 (우)06164 연락처 02-6002-6566 지금 포스팅할 때까지만 해도 미사리 별빛 초계국수인줄 알았다. 밀빛은 무슨 뜻일까. 초계국수. 식초와 닭이 들어간 국수다. 전경은 노룩취재... 인데 다음 로드뷰가 실내는 안되는 것 같아서 코엑스로 대체. 면을 아주 좋아하는 나는 면종류 음식은 보통 가리지 않는다. 게다가 초계국수 위치는 우리회사에서 가기엔 꽤 먼, 코엑스 한 복판이다. 봉은사역 쪽에서는 가깝지만, 나에겐 아주 멀다. 초계국수. 8500원. 별점 2/5. 나는 면을 아주 좋아한다고 아까 말했다. 라면, 짜장, 짬뽕, 밀면, 비빔면, 맵고 짜고 자극적인 온갖 면을 다 좋아한다. 초계국수를 처음 맛본 느낌은, 마치 제주도에서..
[소스관리, Git] 레벨3 - 코드를 잘못 커밋했을 때 되돌리려면 지난시간: http://stanleykou.tistory.com/entry/Git-레벨2-두-사람이-개발할-때-소스는-어떻게-저장하나요 원래는 브랜치에 대해 다루려고 했는데, 그건 다음 시간으로 미루고 간단한 팁 앤 트릭을 알아보겠습니다. 개발하다가 맞닥뜨리게 되는 몇 가지 상황과 해결법으로 꾸며보았습니다. 현재 git의 상태를 알고 싶을 때:git status 현재 어떤 브랜치에 있는지, 어떤 파일이 수정되었는지, 어떤 파일이 add 되었는지 표시해 줍니다. 만약 로컬의 모든 내용이 git의 내용과 동일하다면, "nothing to commit, working tree clean" 이라고 git 커밋의 목록을 보고 싶을 때:git log 커밋한 내용의 목록이 출력됩니다.또는, --oneline 이라고 ..
[점심] 삼성동 파리스 치킨 파리스 치킨 서울 강남구 삼성로103길 23 (우)06156 휴무일 일요일 연락처 02-557-7172 여기가 생긴지는 한 5~6년 된 것 같다. 뜬금없이 주택가 한 복판에 생겨서 되게 신기했고, 한동안은 장사가 잘 안되는 것 같았다. 가게 사진은 역시나 노룩취재. 한 1~2년 정도 지나도 아직 있길래 "어 여기 맛집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여전히 가보지 않았다. 난 별로 모험정신이 없다. 게다가 내 돈내고 가기엔 비싼 곳이다. 그러다가, 어떤 기회가 되어 다른 분들과 함께 가 보게 되었다. 그리고 느낀 것은, 진짜 맛집이 눈 앞에 있어도 맛보기 전엔 모를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 다음번에 주말에 와이프와 두 번 정도 더 온 것 같다. 게살로제 파스타, 점심가격 1만2천9백원. 별점 5/5. 게살인데..
[점심] 삼성동 현대백화점 이십사절기 이십사절기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7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우)06164 운영시간 11:00 ~ 22:00 연락처 02-555-2423 삼성동에는 점심먹기 좋은 곳이 많다. 비싸서 문제지. 기왕 비싼 걸 먹을거면 그래도 괜찮은 비싼 걸 먹는게 좋다는 생각에 현대백화점 이십사절기에 가보았다. 전경은 노룩취재. 중요한 건 밥이지 인테리어가 아니니까. 으리으리한 백화점. 점심때는 코엑스와 현대백화점에 인근 회사에서 사람들이 밥을 먹으러 몰려온다. 아마도 평소에 먹던 밥보다 좀 더 특별한 걸 먹고 싶어서, 그리고 코엑스 구경도 하고 백화점 구경을 하기 위해서일게다. 제육볶음을 주문했다. 15000원. 별점 4 / 5개. 요샌 이렇게 일식 돈까스 집 처럼 반상에 밥이 나오는게 유행인가보다. 일 하는 사..
[Issue tracking] 레벨 1 - Asana로 이슈를 관리해보자 Asana 로 이슈를 관리해 보자 여러 사람이 함께 일을 할 때. 필요한 것이 이슈트래킹 시스템. 조별과제를 생각해 봅시다. 디자이너, 서버(백엔드, 프론트엔드), 앱 이렇게 3명이 개발한다고 가정하고, 각자 할 일을 정한 다음 작업물은 메일로 공유하기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안됩니다. 메일을 쓰면 나쁜팀원은 "못받았다", "메일함이 꽉 차 있었다"고 우기다가 결국 보냈던 메일을 발견하고 "미안하다, 실은 술 약속이 있어서 아직 못봤다"며 실토할겁니다. 할 일을 정했으면 나쁜팀원은 "어? 그거 니가 하기로 한거 아니었어?" 하면서 우기다가 큰 선심 쓰는 척하면서 "그래, 싸우기 싫다. 내가 해볼게" 하면서 대충 해 온 다음 싸울겁니다. 회사에서 회의록을 쓰고, 이슈트래킹 시스템을 이용하는 이유는 바로 이..